카테고리 없음

뇌 건강에 좋은 식품

새콤달콤 2022. 4. 3. 17:02
반응형

나이가 들수록 뇌기능들이 저하될 수밖에 없는데요.

과일이나 채소, 통곡물 등이 많이 포함된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뇌 건강을 지키는 데 가장 중요합니다.

특정 식품에 오마가3, 지방산, 비타민 B군과 같은 각종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뇌 건강을 지킬 수 있으며, 이런 식품들을 골고루 섭취하면 뇌 건강을 개선하여 정신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뇌 건강을 잘 유지하면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의욕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데요.

뇌 건강을 지키려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수면, 휴식, 스트레스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하며, 식습관을 건강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호두

 

호두는 생김새가 뇌와 비슷하기 때문에 뇌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기억하기도 좋은데요.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한 종류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며, 이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동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뇌와 삼장 모두에 도움이 됩니다.

 

 

다른 많은 질환들과 마찬가지로 알츠하이머와 같은 뇌 질환도 염증이 나쁜 영향을 미치는데요. 호두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토코페롤, 고도 불포화지방산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호두는 노화와 함께 감퇴할 수 있는 뇌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메가3

 

오메가 3 지방산은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뇌에서 해로운 덩어리를 형성하는 단백질인 베타-아밀로이드의 낮은 혈중 수치와 관련이 있는데요.

오메가 3 지방산을 적절하게 섭취하면 혈중 베타-아밀로드이 수치가 낮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생선

 

생선은 많은 연구들을 통하여 뇌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입증되었는데요.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인 DHA가 뇌를 보호하고 알츠하이머 치매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생선을 먹는 것이 좋으며,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오메가 3 보충제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아마씨나 아보카도, 호두 등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K, 망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블루베리의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성분 중에서도 효과가 뛰어나며, 뇌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

 

요즘에는 장이 건강해야 뇌도 건강하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음료나 발효식품을 먹는 것도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와 버터밀크의 섭취 함량이 높은 그룹에서 집중력과 기억력, 시간관리능력이 우수했다고 합니다.

 

 

녹색잎채소

 

녹색잎 채소에는 케일이나 시금치, 브로콜리 등이 있는데요. 이런 채소에는 비타민K와 루테인, 엽산,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뇌를 건강하게 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나 케일, 냉이처럼 잎이 많은 녹색 채소가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인지감퇴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이런 성분들은 기억력을 재가동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짧은 시간 동안 집중력을 증가시키고 새로운 기억을 굳히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카페인이 든 알약을 복용한 사람이 전날 기억을 다음날 훨씬 정확하게 식별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뇌 건강에 좋은 식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몸에 중요한 뇌 건강을 위하여 적절하게 챙겨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심장마비 뇌졸중 동맥류 골다공증 통풍 신장결석 전조증상

젊을 때는 가볍게 여기던 증상이 50대가 지나면 더 큰 위험 징조가 될 수 있습니다. 50세 이후 중년에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전조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장마비 심장마비란 말 그

chorong1004.tistory.com

 

 

 

한국인의 장수음식 7가지 고추 수박씨 고등어 달걀노른자 카레 현미 땅콩

한국인의 장수음식 7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의 장수음식 7가지 (1) 고추 소화기 건강에 도움 고추는 매운맛이 주요 특징인데, 캡사이신이라는 화학 물질 때문입니다. 보통

chorong1004.tistory.com

 

 

 

나이대별 좋은 음식

나이에 따라 적합한 운동이 있듯, 나이에 따라 좋은 음식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나이대별로 신경 써서 섭취해야 할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대에 좋은 음식 두부 단백질이 근

chorong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