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탈모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새콤달콤 2022. 4. 10. 18:30
반응형

요즘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탈모를 겪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탈모 관련 제품이나 탈모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탈모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ㅇㅇㅇ

 

대머리는 유전적인 요인이나 남성 호르몬 안드로겐의 지나친 분비, 20세 이후 피부 노화 때문에 생길 수 있습니다.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ㅇㅇㅇ

 

해산물

 

탈모가 생기는 많은 사람들이 아연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요.

아연은 호르문 균형을 위한 세포의 재생산과 머리카락 성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ㅇㅇㅇ

 

또한 아연은 모낭을 관리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모낭이 약해지기 때문에 붉은 고기나 닭고기, 홍합, 새우, 견과류, 굴처럼 아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ㅇㅇ

 

감자

 

감자에는 이산화규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좋은데요.

 

ㅇㅇㅇ

 

하지만 감자튀김처럼 기름기가 있는 음식에 탈모에 좋지 않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 건강에는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하며, 너무 과하게 먹는 것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ㅇㅇㅇ

 

단백질 식품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만들어져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데요.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라도 고지방 음식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켜 탈모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매일 고기를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ㅇㅇㅇ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지방이 적은 생선이나 닭고기, 저지방 치즈, 달걀, 아몬드, 콩, 요거트, 두유, 두부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ㅇㅇㅇ

 

철분 함유 식품

 

철분은 신체에 산소를 옮기는 역할을 하는 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요. 헤모글로빈은 두피의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머리카락을 자극하여 성장시킵니다.

단맛을 좋아하신다면 건포도처럼 말린 과일이나 체리 주스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ㅇㅇㅇ

 

또한 달걀이나 대추, 케일처럼 검푸른 채소나 도정하지 않은 곡물 시리얼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ㅇㅇㅇ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오렌지나 딸기, 레몬 같은 과일을 같이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ㅇㅇㅇ

 

이산화규소 함유 식품

 

이산화규소는 머리카락과 연관된 성분은 아니지만, 이산화규소를 섭취하면 머리카락에 좋은 성분이 됩니다.

인간의 몸은 비타민과 미네랄 흡수를 돕기 위해 이산화규소가 필요한데요. 오이 껍질이나 고추, 감자 등에 이산화규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ㅇㅇㅇ

 

특히 요리해서 먹는 것보다 날것으로 먹으면 영양이 풍부합니다.

 

ㅇㅇㅇ

 

아보카도

 

두피에는 다수의 모세혈관이 존재하는데요. 모발은 모세혈관을 통해 영양을 공급받아 성장하며, 두피의 혈액순환은 모발의 건강과 직결됩니다.

 

ㅇㅇㅇ

 

아보카도에는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E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해주며, 혈액이 두피에 산소와 영양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모발을 굵고 튼튼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ㅇㅇㅇ

 

견과류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뇌인지 기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탈모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탈모에 나쁜 음식

 

ㅇㅇㅇ

 

견과류

 

브라질너트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은 신체적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셀레늄은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세포막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심장병이나 신체 조직의 노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셀레늄 하루 권장량은 하루 50㎍이며 하루 최대 권장 섭취량은 400㎍입니다.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51세 이상의 성인의 경우 하루 최소 55㎍의 셀레늄을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ㅇㅇㅇ

 

이런 셀레늄을 과다 섭취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셀레노시스라고 불리는 셀리늄 중독 증상의 부작용 때문입니다.

셀레노시스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보통 머리카락이 빠지고 손톱이 부러지며 복통, 설사, 구토 등과 함께 피로감, 피부 발진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입에서 마늘 냄새가 나거나 금속 맛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ㅇㅇㅇ

 

셀레늄은 모든 식품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으며, 육류나 생선 등 동물성 식품뿐만 아니라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브라질너트의 경우에는 하루에 2~3개만 섭취해도 하루 권장량을 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ㅇㅇㅇ

 

지금까지 탈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강한 음식도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타민D 부족 증상 결핍 효능

비타민D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햇볕을 쬐는 것인데요. 비타민D는 실내 생활이 많은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우며,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된 식재료가 흔치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도 섭취하기가

chorong1004.tistory.com

 

 

갱년기 남녀에게 좋은 블랙푸드

갱년기는 인체가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를 말합니다. 대개 40대에서 50대 사이에 신체 기능이 저하되는데, 여성의 경우에는 생식 기능이 없어지고 월경이 정지되며, 남성의 경우 성

chorong1004.tistory.com

 

 

탈모예방에 좋은 과일 채소

탈모는 현대인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로, 두피 등 정상적인 털이 있어야 할 부위에 머리카락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주로 중년 남성에게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요즘에는 연령이나 성별과 무관하

chorong1004.tistory.com

 

반응형